본문 바로가기
음식/직접 방문 가게

제천 덩실떡 강남고속버스터미널 떡집 (내돈내산)

리뷰어영영 2024. 4. 12.
반응형

신세계 스위트파크 갔다가, 고속터미널에서 맛집이라고 하길래 방문한 덩실 찹쌀떡.

 

생활의 달인에도 나왔다는 맛집이라길래 궁금했어요.

덩실떡

제천에서 유명해서 찹쌀꽈배기랑 찹쌀떡을 줄 서서 사가는 곳이라더라고요.

 

별점 : ★ ★ ★  (보통)

 

개인적인 가격, 맛, 위치에 대한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덩실떡 강남고속버스터미널 위치

 

저는 길치로, 진짜 위치 찾는데 힘들어하는 편이에요. ㅠㅠ

여기도 갔다가 30분 헤매서 찾았습니다.

덩실 찹쌀떡은 고속터미널역 지하 1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근데 저는 위에 표지판 보면 제로데이 택배라고 써져 있는 곳으로 이동하는 게 찾기 편했어요.

한가람 문고 바로 옆이에요.


고속터미널 찹쌀떡 덩실떡 가격

 

덩실떡 가격

가격은 2024년 4월 기준 1개 1,300원입니다.

 

10개는 13,000원.

 

박스포장 10개는 14,000원이에요.


제천 덩실떡 맛

 

몇 년 전만 해도 몇 시간씩 대기해서 먹어야 했다는 덩실 떡.

 

고속버스터미널 역에만 분점이 있어서 tv 나오고 사기 굉장히 힘들었던 곳 같아요.

덩실떡

직접 사 먹어보니 맛은, 쌀반죽 자체가 쫀득하면서 말랑하고 팥은 달달하면서 부드러워요.

 

다른 곳이랑 다른 점이라면, 굉장히 크고 무게가 나갑니다. (들고 오느라 무거웠어요)

 

쌀반죽 자체도 쫀득이는 게 일반 찹쌀떡집보다는 쫄깃쫄깃하다고 느꼈어요.

덩실떡 단면

팥고물은 달달하면서 생각보다 고와서 가끔 팥알갱이가 씹히는 정도였습니다.

 

근데 개인적으로는, 뭔가 특유의 향? 이 났습니다. 쌀반죽 자체에서 나는 향 같은데 그게 좀 불호였습니다.

냉동실에 얼렸다가 전자레인지에 돌리니 그 향은 안 나더라고요.

엄청난 맛이라기보다는 다른 찹쌀떡과 비교해서 크고 쫄깃하고 말랑하면서 조금 덜 달지만 단맛이 나는 고운 팥의 소가 있는 찹쌀떡이라고 생각이 들었어요 ㅎㅎ

 

제천 덩실떡 본점은 아직도 줄을 서서 먹던데 가서 먹는 건 어떤지, 궁금하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덩실떡 고속버스터미널역점 총평

 

덩실 찹쌀떡 고속버스터미널역점  
가격 개당 1,300원
10개 13,000원
10개 박스포장 14,000원
일반 찹쌀떡보다 크고 쫄깃하면서 말랑이는 편.
팥의 소가 곱고 가끔 씹히면서 달달하다.
재구매의사 한개 정도 사먹어보고 여러개 사는게 좋을듯.
한번 먹어봐서 만족.

▼고터 옆 강남 신세계 스위트파크 디저트 추천 (내돈내산)

 

강남 신세계 스위트파크 (내돈내산)

2월 마지막주 토요일에 방문했던 강남 신세계 디저트파크! 사람이 어마어마하게 많았는데요. 먹고 맛있었던 디저트 몇 개를 추천해 볼까 합니다. 주관적인 입맛으로, 자세한 맛은 아래를 확인하

medi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