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직접 방문 가게

파이브 가이즈 vs 쉑쉑버거 맛 비교

리뷰어영영 2024. 3. 10.
반응형

신세계 강남의 스위트파크를 갔다가 파이브 가이즈를 방문했어요.

5 가이즈 햄버거가 맛있다고 해서 포장해 왔습니다.

파이브가이즈 치즈버거

쉑쉑버거도 근처에 있어서 포장해서 두 가지 버거의 맛을 비교했습니다.

 

(내돈내산 주관적인 맛 평가입니다.)


파이브 가이즈 치즈버거

 

제가 구매한 파이브 가이즈 버거는 치즈버거.

가격은 14,900원.

소스는 올더웨이 + 바비큐소스를 추가합니다. (무료)

파이브가이즈 치즈버거 올더웨이 바비큐소스

패티가 2장 들어가 있어요. (리틀은 1장)

 

패티맛이 버거킹 같은 프랜차이즈 맛과는 다르게 진짜 소고기 패티가 들어갔구나 하고 느껴집니다.

번은 좀 부드러운 느낌이었습니다.

바비큐소스를 추가해서인지 버거맛이 조화롭게 맛있었어요.

 

한마디로 말하자면, 뭔가 시골유지인 인심 후한 미국 할아버지가 그 지역에서 나는 농산물로 맛있다는 거 듬뿍 넣고 비싸게 파는 버거 느낌이에요 ㅋㅋ  (땅콩 무료라서 그런가)


쉑쉑 쉑버거 & 쉐이크

 

쉑 버거 싱글 8,400원.

쉑버거 싱글

 

싱싱한 양상추, 토마토, 치즈, 쇠고기 패티가 들어간 버거입니다.

쉑버거를 처음 먹고 놀란 건, 재료가 진짜 최상급이다? 토마토나 양상추가 상태가 엄청 좋아요.

포장해 와도 그게 느껴집니다.

 

쉑소스가 들어갔다는데, 먹을 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소스맛이 크게 나지 않아요.

쇠고기 패티 위의 굵은소금의 감칠맛이나, 쇠고기 패티의 식감, 토마토의 싱싱함, 야채의 싱싱함 이런 게 느껴져요.

 

번도 다른 버거의 번보다는 단단한 느낌이라 포장해 와도 찌그러 들거나 하는 부분이 거의 없었습니다.

 

처음 먹었을 때 느낀 점이 이게 미국의 자본주의 맛?! 하고 느꼈어요 ㅋㅋ

 

그동안 먹은 버거킹이나 롯데리아의 쇠고기패티는 다 가짜였나 싶은?  쉑버거와 쉐이크, 프라이를 시키면 거의 20,000원 이기 때문에 우와 이게 미국의 맛이구나 하고 느꼈던 것 같아요. (동네에 쉑쉑이 없다)

 

맛을 말하자면, 미국 세련된 도시의 부자아저씨가 약간 우리나라 버거체인점 와서 버거 먹고 열받아서 버거가 뭔지 보여줄게 하고 만든 맛 같아요.

 

약간 안 좋은 재료나 소스는 쓰레기라면서 좋은 거로만 넣고 만든 느낌? 근데 가격은 비싸서 주위에 사는 서민들은 버거킹이나 맥도널드 먹는 거 보고 믿을 수 없어 이러면서 내가 만든 거 한 번만 먹으면 이것만 먹을 텐데 이렇게 푸념할 것 같은 맛.


바닐라 쉐이크 6,500원.

쉑쉑 바닐라 쉐이크

 

미국사람들은 쉐이크에 감튀를 찍어먹는다길래 시켜봤습니다.

근데 한국사람은 감튀+버거+ 쉐이크 먹음 느끼하다 느낄 거 같아요.

 

맛은 우유맛이 진하게 나는 설레임 아이스크림 녹인 맛?

생각보다 엄청난 맛은 아니라서 버거랑 감튀 이거에 찍어먹으면서 그냥 콜라 먹을 걸 했네요.


파이브 가이즈 프라이 VS 쉑쉑 프라이

 

파이브 가이즈 프라이 리틀은 6,900원

쉑쉑 프라이 가격은 4,800원입니다.

파이브가이즈 프라이리틀

 

파이브가이즈는 땅콩기름에 튀겼다고 하는데, 좀 더 짭짤하게 느껴졌어요. 땅콩기름의 고소함 도 살짝 느껴지는 것 같기도 하고, 잘 모르겠기도 한 맛.

 

포장해 왔는데 특징은 강원도 감자를 썼다고 하는데 물렁물렁 해져서 금방 먹어야 더 맛있을 것 같다고 느꼈습니다. 

양은 쉑쉑 보다는 많았어요. 

쉑쉑 프라이

 

쉑쉑 프라이는 확실히 생긴 모양이 올록볼록하다 보니 식감이 살아있어요.

 

식어도 바삭함이 남아있고, 일단은 쉽게 무르지 않아서 포장해 와도 어느 정도의 씹는 맛은 있다입니다.


파이브가이즈 치즈버거 VS 쉑쉑 쉑버거

 

일단은 가격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두 개의 버거로 비교하는 건 어느 정도 맞지 않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파이브 가이즈 치즈버거 가격대의 버거는 더블 쉑버거나, 쉑스택버거를 먹어야 맞는데 저는 쉑 버거 싱글을 먹었거든요.

파이브가이즈 치즈버거 단면

 

그래도 굳이 비교하자면, 야채, 토마토 같은 경우 쉑버거의 승리라고 단언할 수 있어요.

포장해 와도 숨이 죽지 않는 야채와 무르지 않은 토마토를 보면 품질에 굉장히 신경 쓴다고 느꼈습니다.

쉑버거 싱글 단면

 

의 경우 파이브가이즈는 살짝 부드러우면서도 무른 느낌이고 쉑버거는 그것보다는 단단함이 있다고 느꼈어요.

 

패티의 경우, 파이브 가이즈는 부드러우면서도 쇠고기 맛이 나는 스타일이고, 쉑쉑은 뭔가 씹히는 느낌이 더 나면서도 굵은소금의 감칠맛이 느껴진다.라고 느꼈습니다.

 

근데 이상하게 둘을 비교해서 하나하나 따지면 쉑버거가 가격도 저렴하고 품질도 좋은데 파이브가이즈 버거가 더 맛있었어요 ㅋㅋㅋㅋ

 

파이브가이즈가 바비큐소스 때문인지 어린이 입맛이라서 그런지 더 맛있었어요.

패티는 서로 비슷하다고 느꼈는데, 이상하게 파이브가이즈가 뭔가 더 조화롭게 맛있다고 느껴졌습니다.


 

파이브가이즈 치즈버거  VS 쉑쉑 쉑버거 총평

 

파이브가이즈 치즈버거 쉑쉑 쉑버거  
가격 파이브가이즈 치즈버거 - 14,900원
쉑쉑 쉑버거 싱글 - 8,400원
파이브가이즈 - 조화롭게 맛있음, 바비큐소스 +올더웨이 추천
쉑버거 - 재료들이 신선하고 번, 패티도 식감이 좋다. 소스맛은 잘안남
(가격 때문인지 소스때문인진 모르겠지만 파이브가이즈가 더 맛있게 느껴짐)
재구매의사 비싸서 잘 사먹진 못하고 서울갈때 생각나면 사먹을듯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