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도움정보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

리뷰어영영 2023. 1. 13.
반응형

관공서나 회사등에서 주민등록등본이 필요해서 서류를 떼야할 상황이 오고는 합니다.

오늘은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

인터넷으로는 주민등록등본과 초본을 회원가입 없이,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다는 사실!

(pdf파일 저장까지 가능하니,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자료를 참고해 주세요)

 


1. 정부 24 접속

(정부 24에서 주민등록등본 발급을 클릭합니다.)

 

정부 24 주민등록등본 발급


2. 비회원신청하기 클릭 - 개인정보 동의버튼 클릭

(동의후에 비회원도 이용가능합니다.)


2-1.  비회원 신청 시 이름 - 주민번호 - 입력확인 버튼을 누른 뒤 확인 버튼을 클릭


3. 주소 - 발급형태(선택 발급등 선택) - 수령방법 선택 - 민원 신청하기 클릭

(발급형태를 통해 선택발급이 가능합니다.)


4.민원신청하기를 누른 뒤 인증이 필요한 서비스 - 간편 인증(카카오, 은행인증서, 네이버, 토스등) - 인증완료하기


5. 서비스 신청내역 화면이 나오고, 문서출력 버튼 클릭.

(문서출력버튼 클릭후, 인증을 1회 더 진행해야 합니다.)


6. 문서 출력시 주민등록 등본 화면이 나오고 인쇄 버튼 클릭

(사진 예시는 주민등록등본 초본으로 되어있습니다.)

(인쇄버튼 클릭 후 인쇄하거나, 현재 프린터기가 없다면, 인쇄 속성에서 주민등록등본 pdf파일로 변환해서 인쇄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