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건강

화이자 심근염, 심근염 증상, 심근염 총 정리.

리뷰어영영 2021. 6. 12.
반응형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의 조사 결과 화이자나 모더나 (mRNA 백신)을 맞은 젊은 층의 심근염 발생률이 높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백신부작용신고시스템(VAERS)에 보고된 환자 중 절반 이상은 12∼24세로 2차 접종을 마친 뒤 이 같은 부작용을 신고한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특히 백신을 두 차례 모두 맞은 16살에서 24살 접종자 가운데 이런 부작용이 보고된 건 283건으로, 남성이 80%에 달했습니다.


(이 결과는 10명에서 102명이 자연적으로 발생한다는 예상치보다 2배 이상 많이 나온 결과입니다.)

 

CDC는 다음 주 심근염 발생과의 상관관계를 검토하기 위해 회의를 소집했다고 합니다.

 

화이자 측은 "백신 접종을 마친 비율을 고려할 때 심근염의 발병 비율은 적은 것"이라며 "mRNA 방식의 백신이 이러한 부작용을 유발한다는 결론이 나지는 않았다"라고 밝혔습니다.


심근염 증상

 

심근염이란?

 

바이러스 감염, 약물이나 주변 환경의 독성, 면역학적 이상으로 심장 근육에 급성 또는 만성으로 염증 세포가 침윤한 상태.

 

심근염 증상

 

1. 흉통. (찌르는 듯한 느낌, 쥐어짜는 느낌)

2. 호흡 곤란.

3. 열.

4. 오한.

5. 근육통이나, 관절통 및 기운 없음.

6. 구토나 설사.

 

심근염 진단

 

1. 심전도 검사

2. 혈액검사

3. 심초음파 검사

4. 관상동맥조영술

5. 심장 MRI

6. 관상동맥 CT

 

심근염 치료

 

○ 인공호흡기, 심폐외기 시술 등이 필요할 수 있음.

 

○ 항바이러스제 치료와 고용량 gamma globulin(IVIG) 치료.

 

○ 심근염으로 울혈성 심부전이 생기면 이뇨제, 강심제, 항혈액응고제 등을 투여.

 

 

심근염 경과

 

○ 차이가 있지만 합병증이 없는 바이러스 심근염은 저절로 회복될 수 있다.

 

○ 심장 기능이 감소된 상태로 회복되는 경우, 심부전 증세가 간헐적으로 나타나다가 드물게 재발이 되는 경우도 있다.

 

 

 

백신 접종후 해열 진통제

 

아세트 아미노펜 계열의 해열 진통제 총 정리

백신 접종 후, 나타날 발열을 가라앉히기 위한 목적으로 해열 진통제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의 해열 진통제 종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세트

medi0.tistory.com

 

얀센백신 어느나라? 부작용

 

얀센백신 어느나라? 부작용? 총정리

얀센 백신 어느 나라? 제조국 얀센은 벨기에에서 설립되었으나, 1961년 미국의 존슨 앤드 존슨에 합병되었습니다. 모회사는 존슨 앤드 존슨, 자회사가 벨기에 얀센입니다. 제조국은 미국과 벨기

medi0.tistory.com

 

반응형

댓글